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뉴시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7일 비당권파 의원들의 모임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이하 변혁)을 향해 “분파적 모임에 참석하는 의원들에 대해 해당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모임은 공공연하게 탈당, 신당 논의가 전개되고 당원으로서는 절대 해선 안 될 해당행위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당헌에는 모든 당원이 당 발전에 협력해야 하고 당 명예를 실추시켜서는 안 된다고 명시돼있다”며 “유승민 의원을 비롯해 비상행동이란 분파적 모임에 참석하는 국회의원, 지역위원장들은 이 주장을 정면으로 위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손 대표는 이어 “일부 최고위원들이 최고위원회는 참석하지 않고 분파적 행동에 나서고 있다”며 “분파 행동에 참여하는 최고위원들은 최고위에 출석해 최고위원의 의무를 다하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그는 또 “분파 모임에 소속된 일부 의원들이 당대표를 향해 무책임한 명예훼손 발언하는 것을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며 “폭행, 폭언 등 국민 정서에 반하는 언행을 해서는 안 된다는 당헌당규 규정 위반이고 당대표로서 기강 확립을 위해 필요 조치를 분명하게 할 것을 거듭 말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