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를 위한 2단계 트래블케어

‘지금 여행이 절실하다’는 생각이 문득 뇌리를 스쳤다면, 우리가 온전하지 못한 현실을 자각한 타이밍이 아닐까. 남들 다 가는 여름휴가가 아닌, 나를 위한 케어가 필요한 순간이라면 휙 떠날 수 있는 곳으로 발리는 부족함이 없다. 족자카르타 역시 신비로운 기운으로 조금 더 세심한 트래블케어를 마무리 할 수 있는 보기 드문 성지이다. 

명색이 케어이니 발리에서 2일, 족자카르타에서 3일, 5일 이상을 순순하게 내어주면 어떨까. 늘 무언가에 쫓기는 우리에게 결코 쉽지 않은 기간이지만, 지금의 상황은 그 정도 시간은 꼭 마련해야 할 때다. ‘지금 여행이 절실하다’라는 한 가지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5일을 허락해도 될 핑계가 될 수 있으니, 나 또는 우리를 위해 양보해도 전혀 과할 것 없는 기간이라는 사실을 가장 먼저 인정해야만 한다. 발리와 족자카르타에서 머무는 기간 내내 집중해서 케어를 받아야 하지만, 그렇다고 바쁘게 지낼 이유는 없다. 평소 쉴 새 없이 관광을 다니는 타입의 여행을 즐긴다고 해도 이번만큼은 차분히 시간이 흘러가는 모습을 지켜보자. 숙소, 투어, 음식, 커피타임 등 하루의 시간 안에 자리한 소소한 모든 것들조차 두 여행지에 준비된 트래블케어의 과정들이다. 흐르는 시간 속에서 조금씩 나아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고, 여행에 대한 욕구는 점점 커져갈 것이다. 온전한 우리를 찾아가는 매 순간이 온전한 여행의 행복을 느끼는 매 순간으로 기록 될 것이다.    

발리에서의 디톡스   

여행지로서 발리의 명성은 세계적이다. 그곳의 매력을 휴양과 액티비티 그리고 허니문 등에서 흔히들 찾지만, 이전에 표면에 잘 드러나지 않는 강인한 내면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신성한 기운이 넘쳐흐르는 섬이다. ‘신들의 섬’이라고까지 불리는 발리이기에 트래블케어의 시작은 조금 과감하게 시작해도 좋다. 우리 사이에 침입한 독소부터 빠르게 제거해야 할 시간이다. 

트래블케어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수많은 형태의 숙소가 저마다 뽐내고 있는 발리에서 내 집 같은 편안함을 갖춘 숙소를 찾아내는 수고가 여행 전에 반드시 필요하다. 가족과 함께 머무는 가정을 옮겨다 놓은 것처럼 거실과 방, 주방과 욕실 등의 기본 시설을 제대로 갖춘 곳을 찾는 것이 좋다. 때문에 이번에는 빌라가 답이다. 여행객을 위한 숙소가 수도 없이 많은 발리에는 빌라의 수 역시 상당하다. 그만큼 선택의 폭도 넓고 클래스도 다양하다는 사실. 함께 하는 인원에 따라, 예산에 따라 머물 곳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여행만큼은 케어의 효과를 최대한 누리기 위해서 그저 보고만 있어도 행복해지는 곳으로, 그리고 케어를 위해 물심양면 아낌없는 도움을 받을 있는 곳으로 마음을 굳혀보자. 지금 이 순간,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본다면 결정은 조금 더 쉬워지게 된다. 

엘리트 헤븐 
온 몸으로 펴지는 하이엔드 빌라 효과 

발리에서 트래블케어를 위해 추천하고 싶은 빌라는 럭셔리 빌라 렌털 브랜드인 엘리트 헤븐 소속의 빌라들이다. 최근 태국의 유명 호스피탈리티그룹인 두짓 호텔리조트의 하이엔드 브랜드로 새롭게 포지셔닝 하며 기존 엘리트 헤븐의 럭셔리한 하드웨어에 두짓이 자랑하는 고품질의 고객 서비스까지 더했다. 발리에는 엘리트 헤븐의 빌라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취향과 상황 등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는 지역적인 이점도 갖추고 있다. 게다가 각 빌라가 위치한 지역의 특성과 문화를 빌라 내에 세심하게 표현해 놓아서 여행지의 문화와 특성을 보다 편안하게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은 엘리트 헤븐을 선택해도 좋은 이유다. 케어를 위한 완벽한 휴식과 여행을 병행하기에 엘리트 헤븐은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