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틱한 감성을 바탕으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아티스틱 브랜드 ‘시안(SIAEAN)’ 과 아트 기반의 한국적인 디자인 하이엔드 여성복 ‘모니카솔라(MONICASOLLA)’ 가 오는 11월 3일 일요일 부산 송정호텔 10층 디아모에서 전시를 연다. 

아트+모니카솔라를 뜻하는 하이엔드 여성복 ‘모니카솔라’ 대표 디자이너 여지혜는 순수미술을 전공하고 뉴욕 F.I.T를 수료하며 국내의 유명브랜드 디자이너(마리끌레르, 자라, 포에버21 등) 로 경력을 쌓아온 것을 바탕으로 아트 기반의 한국적인 브랜드 디자인 모니카솔라를 런칭했다. 

이번 전시에는 모니카솔라의 시그니쳐 ‘중전의 귀환’ 이라는 주제를 가진 한복 블라우스를 전시한다. 이 시리즈는 한국 전통의 깃모양과 고름을 재해석하여 어깨와 넥크라인의 디테일한 자수 처리와 실크 원단과 실용적인 현대 원단의 조화가 이루어져 모니카솔라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 밖에 한국의 깨끼전통 바느질을 활용하여 전체 실루엣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에서 이미 유명 셀럽, 인스타 셀럽들에 의해 희소성 있게 주문 생산, 판매되었으며 향후 유럽, 북미 등 각지의 해외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오비아 아트의 아티스틱 브랜드 ‘시안(SIAEAN)’ 은 이미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에서 ‘아트 디자인 부문 대상’ 을 수상한 유망한 신예 브랜드이며 아티스틱한 감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 원숭이, 새, 호랑이 등 민화 캐릭터를 활용한 아티스틱 브랜드이다. 이번 전시에는 핸드폰케이스 스마트톡, 매트 티셔츠 등 다양한 아트 콜라보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시안(SIAEAN)은 현재 예술작품 안에 구매자 사진을 넣어서 만들어 주는 핸드폰 케이스를 내놓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오비아 아트 정현채 대표는 향후 목표에 대해 “민화 캐릭터 상품을 통해 더 넓은 아트 콜라보를 기획하고 있다.” 라며 “현재 준비하고 있는 아트 콜라보(사진관* 동물병원)가 잘 진행돼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11월의 첫 번째 주말, 색다른 문화생활이나 예술작품에 대한 관심이 많다면 이번 아트 콜라보 전시가 열리는 송정호텔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한편 오비아 아트의 아티스틱 브랜드 ‘시안(SIAEAN)’ 과 ‘모니카솔라(MONICASOLLA)’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