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셀프] 저자 마이크 베이어 / 역자 강주헌 / 출판사 안드로메디안

[일요서울 | 김정아 기자] ‘스스로 상상하는 대로 변화가 가능하다’고 마음의 문을 두드려 주는 신간이 출간됐다. 저자 마이크 베이어의 ‘베스트 셀프’는 최선의 자아를 찾아 자신만의 고유한 여정을 향해 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더나은 삶을 방해하는 장애물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하는 저자는 사회적, 개인적 삶과 건강·교육·인간관계·직장에서 최선과 최고의 자아를 목표로 도달하는 7단계를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로 인생을 살아가게 만드는 여유를 가져야 한다고 새겨준다.

‘코치 마이크’로 잘 알려져 있는 저자는 헐리우드의 배우부터 최고 경영자에 이르기 까지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멘토로 유명하다. 저자는 독자에게 던지는 “당신의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 “매일 밤, 잠자리에 들어설 때 아침에 눈을 떴을 때보다 더 많은 것을 배웠다는 기분인가?”, “두려움과 외부 시선 때문에 나 자신의 건강을 도외시하는 경향이 있는가?” 등과 같이 까다로운 질문을 통해 자신의 최선의 자아와 반(反)자아를 찾도록 인도했다.

책은 삶의 일곱 영역에 속하는 사회적 삶, 개인적 삶, 건강, 교육, 인간관계, 고용, 영성을 영역으로 자신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쌍방향으로 알려주고 변화를 원하는 사람의 욕구를 자극시켜 준다. 책에서는 인생에서 중요한 질문과 자기 점검을 위한 평가를 반드시 활용하라고 권한다. 이를 통해 진정성 있게 행동하고, 당신을 방해하는 것들을 인정하며, 열정적인 삶을 충만하게 만끽하며 살아가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