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정부를 향해 “우리 경제가 난치병을 넘어 불치병으로 가고 있지 않나 심각하게 걱정되는 상황에서도 대통령과 정권이 정신을 못 차리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부론 제1차 입법세미나’에서 “2주간 쏟아진 경제 뉴스만 해도 정말 눈앞이 아득할 지경이다. 그런데도 대통령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소리를 하고 있다.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우리 당이 열과 성을 쏟아서 민부론을 펴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라며 “입법으로 실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책투쟁을 원내투쟁으로 이어가고 국회에서 치열하게 싸워서 입법으로 우리 정책을 관철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민부론’에 대해 “크게 두 가지 담론이 있다. 첫째는 민의 담론으로 국가주도에서 민간주도로 우리 경제의 패러다임을 대전환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둘째는 부의 담론이다. 좌파 정권의 천민사회주의로 인해서 실종된 올바른 부의 담론을 복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성장 없는 분배는 망국으로 가는 길이다. 우리는 베네수엘라처럼 그 길로 가는 급행열차를 탔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민부론은 이 정부 들어 멈춰선 엔진을 재가동하기 위한 마스터플랜”이라며 “정부는 민부론에 대해 말도 안 되는 폄훼를 계속하지만, 국민에게 공유해 진정성이 통하면 무너지는 경제를 살릴 대안으로 인식되고 지지와 박수를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