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8일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도 모자랄 판에 대통령이 끝 모를 오기와 집착으로 국론분열과 깊은 대립의 골을 만들고 있다”며 “국론분열이 아니라는 (대통령의) 말, 상식과 양심 분열이다. 유체이탈식 화법”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文실정 및 조국 심판’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국민이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될 수 있게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파면을 결단하면 된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의 책임 회피로 온 나라를 아수라장으로 만들고 그것을 직접 민주주의로 포장하지 말라”며 “대의정치가 민의를 반영하지 못하는 게 아니라 대통령과 여당이 민의를 부정하고 있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은근슬쩍 공수처가 마치 기정사실화된 검찰개혁인 양 국민을 속였다. 문 정권이 표방하는 검찰개혁은 권력에 의한 검찰장악일 뿐”이라며 “국민이 바라는 인권을 보호하고 검찰에 집중된 수사·기소권을 분리하는 그런 검찰개혁과는 딴판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공수처 설치란 사법장악 시도를 철저히 막겠다”며 “수사기관 권력의 올바른 견제·균형의 원칙으로 검경수사권 조정 등 진짜 검찰개혁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여당은 끝끝내 조국 구하기에 올인이다. 이렇게 국회가 스스로 헌법상 책무를 저버리고 청와대 눈치만 살펴본 적이 있나”라며 “국회 일원인 저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몰염치다. 여당에 촉구한다. 당장 국정조사 수용하고 특별감찰관 임명을 위한 추천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