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최근 현안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뉴시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최근 현안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뉴시스]

[일요서울 | 강민정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나라가 두 쪽으로 갈라져 거덜 나고 있는데도 자기 진영만의 우두머리나 하겠다는 대통령은 더 이상 두고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에서 “생각은 달랐어도 DJ,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는 그래도 참고 견딜 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뭔가 비장한 국민적 대책이 있어야 하는데 묘책이 떠오르지 않으니 가슴 답답하기만 하다”며 “이럴 때는 우리라도 한마음이 되어야 하는데 그것도 여의치 않으니 더 답답한 요즘”이라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7일 오후 청와대에서 진행된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최근 표출된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엄중한 마음으로 들었다”며 “정치적 사안에 대해 국민의 의견이 나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이를 국론 분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표명했다.

그러면서 “특히 대의 정치가 충분히 민의를 반영하지 못한다고 생각들 때 국민들이 직접 의사 표시를 하는 것은 대의민주주의를 보완하는 직접 민주주의 행위로서 긍정적 측면도 있다고 본다”면서 “그런 측면에서 자신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 직접 목소리를 내주신 국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발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