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가 7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가 7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7일 공사 대회의장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사 기구의 확대개편과 신입직원 입사등 조직문화 변화에 따라 마련됐다.

공사에 따르면 이날 강의를 맡은 조은선 국민권익위원회 전문강사는“청탁금지법과 공직자 행동강령의 이해”를 주제로 청탁금지법의 취지, 공직자 윤리,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등에 관한 설명과 함께“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청렴지킴이, 청렴서약제도, 월 1회 청렴자가진단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이후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는 등 청렴 선도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지방공기업으로서 도민으로부터 신뢰를 얻기 위해선 높은 청렴성이 가장 우선시 돼야 한다”며“조직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