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스마트시티센터 청년창업 1호 기업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에스아이디허브 '대한민국 스마트홈 혁신 대상' 수상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에스아이디허브 '대한민국 스마트홈 혁신 대상' 수상

[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재현)은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에스아이디허브(대표 권오종) 관내 기업이 지난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스마트홈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스마트보안, 스마트서비스, 스마트비즈니스, 스마트기술, 스마트플랫폼 등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관련 분야에 걸쳐 혁신과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우수 기업 및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IoT 관련 산·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300여 명의 전문평가위원을 통해 선정한다.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IoT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사물인터넷 평가 시상식이자, 사물인터넷 전문가 페스티벌 행사이다.

이번에 선정된 에스아이디허브는 2016년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센터 1호 청년창업기업으로서 현재는 브로멕스타워Ⅰ입주기업이기도 하다.

특히 에스아이디허브는 고양시 풍산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같이 실내 미세먼지 저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사업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으로 실내에 주로 활동하고 있는 노약자․어린이를 대상으로 실내미세먼지를 저감하고 깨끗한 환경 제공을 위한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실증 적용하고 있으며, 시설이 설치된 경로당, 풍산초등학교 돌봄교실 등 이용하고 있는 어르신들과 관계자로부터 높은 만족과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에스아이디허브 권오종 대표는 “고양시에서 청년 창업으로 시작하여 개발된 첫 제품을 고양시 어린이집 200여대 무상기증 하였으며, 현재 풍산동 실내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민들과 같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리빙랩 프로젝트를 참여하게 되었고, 이 기술로 ‘스마트홈 혁신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 기업 성장과 더불어 고양시민을 위해 성공적인 리빙랩 프로젝트 실증 마무리 및 지속적 제품 개발에 증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주민자치위원회로 구성된 ‘시민해결단’과 도시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고양 스마트시티 리빙랩 실증 프로젝트 사업’공모를 통해 선정된 컨설팅․첨단 기업과 함께 ▲풍산동 실내미세먼지 저감, ▲화정2동 안전취약지구 보행자 통행로 개선, ▲대화동 단독주택 밀집지역 재활용쓰레기 개선, ▲관산동 어린이 안전 보행로 실증 등 총4개 리빙랩 과제를 수행 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