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팀장 공모 통해 채용

[일요서울ㅣ밀양 이형균 기자] 경남 밀양시는 허홍 시의원이 지난 11일, 시의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밝힌 공공기관 채용의 문제점과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기본적인 팩트 도 없이 정치적 공격이라고 판단하고 이를 우려하면서 유감을 표명했 다.

11일 밀양시 브리핑룸에서 김봉태 밀양부시장이 허홍 시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대해 밀양시 입장을 표명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밀양시 제공
11일 밀양시 브리핑룸에서 김봉태 밀양부시장이 허홍 시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대해 밀양시 입장을 표명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밀양시 제공

시는 허의원이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팀장 채용은 퇴직공 무원을 사전 내정하고 형식적인 절차만 거쳤다고 주장한데 대해 센터 장과 팀장은 공모를 통해 채용했으며, 퇴직공무원을 사전 내정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밀양시는 또 허의원이 밀양시체육회와 문화재단 상임 이사도 퇴직공무원을 사전 내정했다는 주장에 대해 체육회의 경우 이사회의 동의로 회장을 임명했으며 문화재단은 공개모집절차를 거쳐 공정하게 임용했다고 밝혔다.

밀양시는 허 의원이 언론중재위원회 제소를 폄훼한데 대해 이는 언론중재 위원회의 역할을 잘못 이해한데서 비롯된 것으로 이해하며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언론보도에 문제가 있으면 제소할 수 가 있다는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