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이번 전국체육대회 38개 종목에 고등부 51개교 633명의 선수단이 참가, 그 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금메달 29개, 은메달 23개, 동메달 36개 총 88개의 메달과 총점 29,102점으로 고등부 종합순위 5위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고등부 종합순위 5위 달성에는 학교체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가진 강은희 교육감의 아낌없는 지원과 대구체육고등학교, 대구고등학교(야구), 대구상원고등학교(럭비) 등 51개교 참가선수단의 숨은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특히 대구시교육청의 학교운동부 운영경비 지원, 체육시설 환경 개선, 학교운동부 우수지도자 성과 포상 및 유공자 국외연수 등 학교운동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지원이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이번 대회 4관왕 및 전국체전 3연패를 달성한 신지은(대구체고 자전거)선수를 비롯해 3관왕에 성승민(대구체고 근대4종), 2관왕에 윤양지(대구체고 근대4종), 이화영(대구체고 근대4종), 박아현(대구체고 역도), 박샛별(대구체고 유도), 전예린(대구체고 핀수영), 안준빈(영남공고 롤러), 윤세정(수성고 카누) 등이 선전을 펼치며 종합순위를 끌어올리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 괄목할만한 성과 거양은 교장선생님, 지도교사, 학교운동부지도자(코치), 학부모, 선수, 그리고 우리 교육청이 함께 일치단결해 얻은 갚진 결과다”며, “향후 운동부 시설 확충 및 노후시설 현대화 등 학교운동부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학교운동부 선수 저변이 날로 감소하는 현상에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교기종목을 전교생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교내체육대회를 개최하는 등 일반학생들이 교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