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1퍼센트 사랑의 손길에서 지원, 소방환경안전과 40여명 참여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지난 11일 태풍‘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울진군 현장을 찾아 복구 지원 봉사활동을 통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계명문화대학교 소방환경안전과 40여명의 학생들은 삽을 비롯 장갑, 장화 등을 지참하고 태풍과 폭우로 많은 피해를 입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울진군 기성면과 온정면의 수해 피해 가구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실의에 빠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주택복구, 쓰레기 수거 및 가재도구 정리 등 복구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태풍 ‘미탁’이 휩쓸고 온 해변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에도 힘썼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방환경안전과 전영웅 학생(2학년, 24세)은 “우리 소방환경안전과 학생들은 매년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군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지역 사회의 관심을 환원하고 어려운 이웃에 사랑을 나눈다는 취지로 교직원들의 월급 1%씩을 적립해 (사)계명문화 1퍼센트 사랑의 손길을 운영하고 있으며, 복지관 및 고아원 자원봉사활동, 독거노인 및 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돕기, 교내외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 등 후원품 전달 및 봉사활동 등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