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경찰학과·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찰서, 중앙경찰학교 등 여러 실무기관에서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경찰공무원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다. 특히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현장감각을 강화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은 중앙경찰학교, 경찰서, 경찰기동대, 지구대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으며, 학생들은 실무를 경험하고 실무진들과의 소통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이 학교는 타 경찰학과 대학교와 달리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해 정기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실제 신임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 특강을 듣게 된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서 진행하는 현장실습 활동은 수업에서 배운 이론과 실제 실무 사이의 간극을 좁히기 위해 진행하고 있으며,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경찰이 하는 업무에 대해 몸소 체험을 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교내에서 경찰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시험, 가산점 취득까지 전 과정을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다. 교내에서 경찰단기 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경찰 고시반을 운영해 학생들의 시험 합격을 집중 케어하고 있다.

현재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매년 경찰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학과·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