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샘은 1일 유튜브에 워킹맘을 응원하는 캠페인 영상을 게재했다. 워킹맘의 사회생활을 응원하고, 아이를 키우며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복지제도 확립에 앞장서겠다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이다.

워킹맘 응원 캠페인 영상에는 일과 양육 사이에서 고민하는 엄마의 심정을 담았다. 아이가 아픈 날에도 직장에 나가야 하는 엄마의 심정, 친정엄마에게 아이를 부탁하느라 미안한 마음 등이 표현되어 워킹맘들이 일상 속에서 마주칠 수 있는 공감할 만한 상황들을 영상에 녹여냈다. 영상 말미에는 직장 내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길 수 있게 돼 기뻐하는 엄마의 모습을 통해 육아와 일의 양립을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한샘 관계자는 “모든 워킹맘들을 응원하고 지지한다” 며 “육아와 일을 마음 놓고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업이 할 수 있는 책임을 다하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은 2019년 연간 캠페인 주제를 ‘나는 엄마입니다’로 정하고 ‘세상의 모든 엄마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올해 상반기 미혼모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고 하반기에는 워킹맘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