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편결제진흥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일요서울 | 신유진 기자]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을 제로페이와 연계해 더 이상 지류 상품권이 아닌 모바일 상품권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17일 밝혔다.

온누리모바일 상품권은 제로페이 앱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체크페이,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전통시장에서 물품 구매 시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온누리모바일 상품권은 월 50만원 구매 한도 내에서 10% 할인받아 구매가 가능하며 결제 금액에 대해 40% 소득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문자로 발송이 가능해 전달도 용이해서 선물용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지류 온누리상품권과 제로페이의 연계는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서비스”라며 “제로페이를 통한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활용으로 전통시장 매출 증대 및 상품권 부정유통 문제 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제로페이 앱에서는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외에도 경남사랑 상품권, 김해사랑 상품권, 창원사랑 상품권, 하동사랑 상품권, 남해화폐 화전 등 각 지역 상품권도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다. 지역 상품권 역시 각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할인율에 따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