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교육·활동공간의 허브 '유잡스' 개소로 청년 삶의 질 제고

[일요서울|오산 강의석 기자] 오산시는 10월 16일 오산역환승센터 1층(오산시 역광장로 70)에 마련한 청년맞춤일자리 카페 '유잡스'개소식을 갖고 '청년 일자리 및 교육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번에 설치하게 된 '유잡스'에서는 오산청년이면 누구나 저마다의 자유로운 의지를 가지고 청년들 스스로 자립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공간이며, 청년일자리는 물론 청년 삶의 질 향상 캐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청년 커리어로드맵 설계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유잡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취업상담, 청년희망 진로설계 컨설팅, 취업역량 강화 교육, 유형별 직업진로 선택, 고용시장 트랜드 리포트,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취업스터디 팀빌딩, 모의면접 프로그램, 취업캠프, 취업포트폴리오 제작 및 발표 등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청년 맞춤형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또한 유잡스에서는 노트북과 무료 와이파이 존이 설치되어 청년들이 상시적으로 이용 가능하며, 별도의 회의 공간을 조성하여 편안하게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었다.

청년일자리 카페 '유잡스'는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향후에는 야간에도 청년들에게 시설을 개방하여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년일자리 카페를 방문하여 언제든지 취업상담 및 취업관련 프로그램 교육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청년일자리 카페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