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과 겨울 사이에 걸쳐 있는 요즘, 미세먼지가 나쁘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깨끗한 하늘이 자주 보인다. 낮에는 포근한 햇살이 내리고 밤이면 겨울의 기분 좋은 쌀쌀함과 맑은 공기가 좋아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 무척이나 많다. 

최근 일본 불매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며 국내 관광이 일고 있다. 그 중 자국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온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가 바로 전주이다. 후백제와 조선 왕조의 유적지인 전주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단연코 한옥마을과 요즘 가장 핫한 장소인 객리단길이 필수코스로 알려져 있다. 한옥마을과 객리단길을 지나면서 편하게 방문하면서도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을까? 바로 전주 한옥마을 맛집 ‘구일집’ 이다. 

우리나라 전주의 진정한 멋을 느낄 수 있는 한옥마을 소문난 불고기 맛집인 ‘구일집’ 은 점심때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점심식사를 든든하게 하려는 직장인들과 전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전주 불고기 맛집 구일집의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푸짐한 한 상에 진한 막걸리 한잔을 곁들이면 요즘같은 쌀쌀한 날씨에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위로가 된다. 취향에 따라 불고기전이나 매콤한 족발을 곁들이면 저녁까지 든든하다. 전주 한옥마을 맛집 ‘구일집’ 은 영업시간이 매일 00:00 ~ 24:00 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언제든 편하게 방문할 수 있어 방문하기 편한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 맛집 ‘구일집’ 은 유명 TV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 에도 소개된 바 있으며 언제 찾아도 기복 없는 맛의 한결 같은 맛과 계절, 시간대에 상관없이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맛집이며, 그 중 속을 꽉꽉 채워 넣은 상추쌈은 봉태규 아들 시하의 먹방으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방문 및 자세한 사항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에 위치한 구일집 매장전화로 확인 및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