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8일 “문재인 대통령은 아직도 실패를 인정할 줄 모른다. 조국 사퇴는 심판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무능 위선 文정권 심판’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막아내야 할 것은 문 정권의 오만과 폭정, 헌정 파괴다”라며 “막아내지 않으면 제2의 조국 사태와 같은 헌정 유린이 끊이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고집불통인 소득주도성장만 고집하고 경제를 파탄 냈다. 그래놓고 다급한 경제 행보를 보인다”라며 “전임 정권을 토건 정부로 비난하더니 이제 와서 건설경제를 기대하겠다고 하니 민망하다. 민주노총 천하인 정권에서 어느 기업이 투자하겠나”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관련해서는 “이제 가짜뉴스를 만든다. 야당이 반대하면 공수처장을 함부로 못 앉힌다는 것은 왜곡이자 거짓말”이라며 “공수처법을 보면 추천위원 중 한국당 몫은 1명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연동형 비례제가 통과되면서 여당스러운 정의당이 교섭단체 되면 추천위원은 대통령 손아귀에 들어갈 것”이라며 “공수처는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과 우리법연구회 등 좌파 천지가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제가 국감을 마치면 알아서 (패스트트랙 관련) 수사 받겠다고 말했다. 그런데 정기국회 중 동기 의원을 잡아가라고 하는 의원은 의원이 맞나”라며 “공수처로 사법질서를 장악하겠다는 여당의 악법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 이 악법을 막기 위한 저항권 행사를 법을 빙자해 차단하는 것은 탄압”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문 정권은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결국 국민과 야당이 나서야 한다”며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공수처는 절대 불가다. (계속 추진한다면) 그동안과 차원이 다른 저항에 직면할 것이다. 그리고 검경수사권 조정 반드시 이루겠다. 진정한 국민을 위한 검경을 만들겠다. 검찰개혁은 물론 경찰개혁도 추진하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