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9일 오후 1시 서울혁신파크서 진행

[일요서울ㅣ이지현 기자] 서울시는 19일 오후 1시 서울혁신파크 피아노숲과 비전화카페 일대에서 '손 잇는 날 2019'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비전화제작자로 활동하는 21개팀과 대안적인 삶에 관심있는 시민제작자 19개팀이 참여한다. 이들은 자연과 일상을 잇는 40여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적게 일하고 더 행복한 삶을 실현하는 청년들이 새로운 삶의 방식(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제품과 먹거리 등을 선보인다.

특히 도시에서 비전화적인 삶을 살고 싶은 시민들을 위해 비전화공방 제작자 11명이 대안적인 삶을 사는 방법을 제안한다.

자전거 블렌더로 만든 건강한 스무디, 끈으로 엮은 찰포이평상(끈으로 엮어 만드는 인도식 평상), 띠베틀과 베틀 셔틀로 하는 직조, 직접 띄운 뜸팡이(누룩이나 효모균을 통틀어 하는 말)로 만든 찐빵, 우리콩으로 만든 치즈, 포도를 발효한 마실거리, 네팔식 피클 어짤과 채식 만두 모모 등이다.

먹거리와 친환경적인 갈대 빗자루, 나무 등 자연물로 만든 자연물 벽장식, 비전화 음식물처리기 등도 소개된다. 또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워크숍이 열린다.

축제 참가는 무료다. 자립, 생태, 손작업 등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환영한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비전화공방 서울 누리집과 서울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