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공연행사, 불꽃놀이, 막걸리&두부 시식 등 관람객 큰 호응

[일요서울ㅣ창원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2019 마금산온천축제’가 ‘신비의 샘’으로 유명한 마금산온천관광지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2019 마금산온천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창원시 제공
허성무 창원시장이 ‘2019 마금산온천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창원시 제공

이번 축제는 마금산온천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ㆍ주관해 허성무 창원시장, 박완수 국회의원,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 김장하 창원시의회 부의장, 시민 등 3000여명이 축제를 즐겼다.

특설무대에선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각설이 공연, 초청가수 축하공연, 온천 노래자랑이 축제기간 내내 쉼 없이 펼쳐져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가을 밤 황금 들녘 위를 화려하게 수놓은 불꽃놀이는 축제 관람객 모두를 황홀감에 빠지게 만들었다.

아울러, 북면의 명물인 막걸리와 손두부 시식 체험부스와 족욕 체험장은 대기자들이 줄을 설 만큼 인기가 높았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4년 동안 중단됐던 축제가 올해부터 다시 시작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창원시 대표 관광지인 마금산온천이 전국적으로 알려지고 온천 관광이 활성화돼 지역경제도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