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여당이 드디어 본색을 드러냈다. 공수처법을 우선 처리하겠다고 강력하게 진행하겠다고 한다. 제2의 패스트트랙 폭거이자 날치기 강행의 컴컴한 속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당이 애당초 원하는 건 선거제 개편도 검경수사권 조정도 아니다. A부터 Z까지 공수처만을 원한다”며 “이토록 공수처에 집착하는 이유가 뭐냐. 있는 죄 덮기 위한 은폐처, 없는 죄 만드는 공포처를 만들겠단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공수처 없이는 이 정권의 최후가 끔찍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미 얼마나 많은 부패가 드러났냐”며 “조국 사퇴에 아직 독기가 올라있는 정권은 공수처를 만들어서 조국 부활도 완성시키려고 하는 것 같다. 장기집권용 한국판 국가감찰위원회를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지금처럼 정권이 도 넘게 검찰장악 시도를 드러내면 검찰 중립성과 독립성 확보를 위한 법안을 추가 제출하겠다”며 “인사, 예산, 감찰의 자율성을 확보하는 검찰 독립법을 만들겠다. 무소불위 검찰 권력을 제한하고 경찰 비대화와 공룡화를 막는 경찰개혁안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