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이지현 기자] 서울 종로구(김영종 구청장)는 23~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종로구 사회적경제허브·청년창업지원 센터에서 '종로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주민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기업 설명회, 마을기업 설명회, 협동조합 설명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설명회 1일차에는 아카데미 쿱 심우열 이사장과 ㈜좋은날 정민유 대표가 강사로 나서 ▲사회적기업 개념 이해 ▲사회적기업 인증 절차 ▲사회적기업 운영 사례에 대해 강연한다.

2일차에는 마을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전(前)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마을기업팀장을 지낸 모해교육협동조합 최정희 운영팀장이 마을기업 개념 이해, 마을기업 선정 요건과 지원 제도를 설명한다. 관내 전통공예 체험 교육을 다수 진행한 경력의 북촌공예마을협동조합 심화숙 대표는 마을기업 운영 사례를 소개한다.

설명회 3일차는 안진구 회계사가 협동조합 개념 이해, 역사와 유형, 운영 사례 등을 알려준다.

김영종 구청장은 "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을 지향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꾸준한 관심을 갖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