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2019 경북도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경북 교육의 발전과 중요성 강조
경북도·교육청, 2019 경북도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경북 교육의 발전과 중요성 강조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9-10-21 15:07
  • 승인 2019.10.21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교육청과 지자체 간 상호협력 및 해결방안 모색
경북도·교육청이 21일 도 교육청 화백관에서 ‘2019년도 경상북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도·교육청이 21일 도 교육청 화백관에서 ‘2019년도 경상북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상북도와 경북도교육청이 21일 도 교육청 화백관에서 ‘2019년도 경상북도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김장호 경북도 기획조정실장, 김용국 경북도교육청 교육국장, 지역교수, 도의원 등을 비롯한 교육행정협의회 위원, 도 및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상호협력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경상북도교육행정협의회는 경북도와 경북도교육청간 학교교육 여건 개선 및 교육지원 사업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조정하기 위해 구성된 협의체로 2010년부터 교육현안에 관한 협의·소통 창구역할을 담당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논의된 현안은 ▲중모고등학교 농업계 특성화고 전환 ▲2020년 지방자치단체 일반회계전입금 편성현황 ▲고등학교 무상급식 확대·시행 추진 ▲어린이·청소년 대상 농촌체험학습 활성화 ▲초·중등학생 인구교육 활성화 ▲사립유치원 보조사업 지원비율 조정 ▲뮤지컬 예술재능 지원 및 학급설치 확대 등 7개 안건에 대해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합의된 안건으로는 ‘사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의 재원부담을 도·교육청 공동지원으로 변경하고, ‘뮤지컬 예술교육 지원 확대’를 위한 위탁학급 형태의 교육지원 추진, ‘고등학교 무상급식 확대·시행 추진’을 위한 고 3학년 무상급식비 추가재원 분담, 폐교위기에 처한 ‘중모고등학교의 농업계 특성화고 전환’부분에 대한 예산확보, ‘2020년 지방자치단체 일반회계 전입금 관련 세출예산 편성 협의’등으로 상기 협의 건에 대해서 양 기관은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김장호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경북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교육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함께 협력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