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성 이도균 기자]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본부장 이창식)는 21일, 고성군청을 방문해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성진)에 교육발전기금 300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 고성군 교육발전기금 3000만원 기탁  © 고성군 제공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 고성군 교육발전기금 3000만원 기탁 © 고성군 제공

고경호 한국남동발전 경영관리실장은 “고성군 발전의 자양분이 될 인재 양성과 교육환경개선에 적극 지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기탁 소감을 말했다.

김성진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고성군 교육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고성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교육환경개선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가 설립된 2003년부터 12회에 걸쳐 교육발전기금 3억 3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와 함께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을 비롯해 사천, 고성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각종 캠프 운영, 청소년복지시설 PC기증, 교육도서 및 교육기자재 지원 등 발전소 주변 지역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