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 및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서 교환(왼쪽부터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강지원 총재)
협약서 교환(왼쪽부터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강지원 총재)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2일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진흥과 평생학습사회 구축을 위해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와 협약을 체결했다.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는 지구촌 빈곤가정 아동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비정부 국제기구로 국적과 이념, 종교를 초월하여 인간존엄성과 정체성 회복에 핵심가치를 두고 있다. 특히 나눔과 기부운동의 확산을 통해 빈곤계층 아동 청소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강지원 총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기존의 성인친화형 평생교육융합학과를 확대·개편하여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을 설치하였으며, 지역과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한 전공들을 신설하여 현장중심의 맞춤식 교육을 통해 성인 및 재직자의 전문 직업능력과 인적자원개발을 집중화할 계획이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는 성인학습자를 위한 교육체제의 구축과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와의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적인 사업들이 개발되고 운영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대구·경북의 평생교육거점대학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 평생교육융합학부 김진숙 학부장, 이미애 교수와 (사)글로벌나눔네트워크 강지원 총재, 박미애 대표, 전숙희 교육실장, 엄숙진 강사모임회장, 윤정인 총무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