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촌경제 살리고, 일자리 늘리는 복지농촌 조성사업 일환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22일, 경남 진주시 수곡면에서 농촌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적인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한 ‘KOEN 농촌복지센터(사랑그림숲)’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2일 진주시 수곡면에서 KOEN 농촌복지센터 개소식을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남동발전(주) 제공
22일 진주시 수곡면에서 KOEN 농촌복지센터 개소식을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남동발전(주) 제공

이번 사업은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017년부터 농어촌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에 기여하고자 지원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추진된다.

이와 함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출연기금 관리 및 사업심의‧감독, 사회복지법인 사랑그린이 사업을 총괄 수행한다.

이 사업은 지역농산물 생산‧가공‧판매를 통한 농가의 소득증대와 농촌 문화체험을 통한 도농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이를통해 3년간 약 40명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창출과 약 1억 2000만 원의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촌기반형 지속적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 모델 구축으로 농촌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약자 경제활동 기반 조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사업으로 ‘영농형 태양광’을 활용한 농어촌 소득증대사업과 ‘KOEN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을 운영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공공시설 태양광 및 공기청정기 지원 사업 등 농어촌지역의 소득향상 및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개발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