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기술계 고졸(예정)자 경력경쟁 공무원 필기시험이 지난 주 토요일에 전국 18개 시험장에서 동시에 실시되었다.

시험장에는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각 학교에서 나온 지도교사와 학부모들까지 간절한 마음으로 시험이 끝날 때 까지 자리를 지키면서 응원했다.

시험 직후 응시률을 확인해보니 작년에 비해 다소 낮아졌는데 원인은 취업이 이미 결정되어 시험을 보러 안왔거나 일부 응시자들이 진로를 변경한 결과로 예상된다.

시험난이도는 작년과 비슷한 편이었지만 공통과목 물리에서 까다로운 문제가 일부 출제되어 평균 합격예상점수는 전반적으로 다소 낮아질 거라는 분석이다.

내년에는 기능인재들의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고, 지원자격 변경이 예고되어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공무원, 공기업을 목표로 하는 재학생들은 저학년 때부터 목표와 학습전략을 잘 세워서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먼저 공무원 지원자는 교육청과 시도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려면 학교장추천요건을 갖춰야함으로 내신 성적 관리를 신경써야한다.

구체적인 학습전략은 시험과목인 물리와 전공2과목에 대한 출제범위와 난이도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시간계획을 잘 세워서 매일 매일 꾸준하게 준비해야 한다. 

반면 공기업 지원자들은 회사가 많고 다양함으로 희망하는 공기업의 전형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전공지식은 물론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과 교내외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경험을 많이 쌓는 것이 중요하다. 

매년 최다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특성화고 공무원, 공기업 명문인 리드윈아카데미는 11월4일부터 각 직류별로 2020년 대비 종합반 개강을 앞두고 있어 현재 수강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한다. 

현재 국가직 공무원 전형인 지역인재반은 수강료 50%이벤트가 10월말까지 진행 중이고 특히 부담을 많이 갖는 ‘영어’ 과목은 최초로 주말 오프라인 특강수업을 11월부터 시작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고졸 취업 최대카페인 ‘고준모’ 파트너 교육기관으로 취준생들을 응원하고 있는 리드윈은 다양한 채용정보와 합격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어 리드윈 무료진로상담을 적극 활용해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