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조국 임명 강행이 국민 앞에 무릎 꿇었듯 공수처 집착이 이 정권에 독이 될 것임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대통령과 이 정권, 그리고 여당의 공수처 집착이 점점 산으로 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명백히 체계적 심사를 위해 법사위에서 90일 더 심사해야함에도 불구하고 마치 10월29일 자동부의되는 것처럼 억지를 부린다”며 “왜 이렇게 서두르는지, 조급한지 이해할 수 없다. 제가 보기에는 참 덮을 게 많구나, 이 조국 게이트 사건이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공수처를 빨리 (설치)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희상 국회의장은 법률자문을 구했다는데 의장께서 구한 법률자문, 그 내용 좀 공개해주실 것을 요청한다”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본인도 과거에 반대했던 공수처를 이제는 신주단지 모시듯이 하는 것이 참 갸우뚱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여당 원내대표까지 지낸 모 의원이 공수처가 있어야 황교안 대표 같은 사람 수사한다(고 했다). 한마디로 공수처가 있어야 누명을 씌울 수 있다, 공수처가 있어야 야당대표도 잡아간다, 이런 말이다”라며 “독립수사단까지 만들어서 벌집 쑤시듯 수사해놓고 아무것도 안 나오니 이제는 또 무슨 센터 소장까지 나와서 제1야당 대표에게 터무니없는 가짜뉴스로 뒤집어씌우고 있다. 제1야당 대표 잡아가려는 거 보니까 역시 공수처가 급하긴 급한가 보다”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공수처는 한마디로 자기편들의 범죄는 비호하고 은폐하고 남의 편들에게는 억울한 누명 씌우고 보복하고 이런 거 아니겠나”라며 “친문(親文)은폐처, 반문(反文)보복처, 결국 문 정권의 보위부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