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사진=뉴시스>
남인순 민주당 최고위원 [뉴시스]

[일요서울 | 강민정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3일 ‘패스트트랙 사건’ 관련 의원들에게 공천 가산점을 주겠다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발언과 관련, “역대급 코미디 공천이 될 것”이라고 질타했다.

김해영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서 “실정법 위반 혐의로 수사 대상인 사람들에게 공당의 공천에서 혜택을 준다고 하는 건 대단히 부적절한 발언”이라며 “법·질서를 준수해야 하는 의무는 국민 모두에게 있고, 특히 국회의원은 법·질서 준수에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나 원내대표의 발언은 법치국가 원칙을 저버리는 발언으로 당의 요구에 따르기만 하면 불법적인 행위를 해도 된다고 하는 잘못된 인식을 우리 사회에 조장하는 발언”이라면서 “나 원내대표는 가산점 발언에 대한 사과와 함께 이 발언에 대한 취소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남인순 최고위원 역시 “‘저항을 앞장서서 하신 분들이고, 기여도를 높이 평가해야 된다’는 나 원내대표의 발언은 정말 황당무계할 따름”이라며 “법을 위반하는 것이 ‘저항’으로, 폭력과 무력을 행사한 것이 ‘기여’로 간주되는 ‘자유한국당식 공천’이 이뤄진다면 한국의 정치 역사상 다시없는 역대급 코미디 공천을 방불케 할 것“이라고 힐난했다.

남 최고위원은 “검찰 조사와 기소에 대한 한국당 의원들의 불안을 가산점으로 잠재우려는 얄팍한 제안은 한국당 내에서 조차 과연 환영받을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면서 “나 원내대표는 국정감사가 끝나는 대로 검찰의 소환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힌 만큼 ‘불법을 부추기는 못된 발상, 생뚱맞은 나경원스러운 발상’을 거둬드리고 당장 검찰 소환에 임할 것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