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로이(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가 '화훼장식플로리스트 실무자 과정' 입학상담을 시작한다.

'화훼장식플로리스트 실무자 과정'은 국내 유일한 플로리스트·파티웨딩관련 교육과정으로 전액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고3위탁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100% 국비지원으로 진행되는 고교위탁과정은 인문계 예비 고3 학생들에게 적성과 흥미에 맞게 선택한 전문 직업교육을 통해 졸업 후 별도의 재교육 없이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로이(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파티, 웨딩, 공간플라워 학위과정을 시작했다. 최첨단 실습실과 현장형 교육 커리큘럼, 높은 취업률을 등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훼장식플로리스트 실무자 과정을 개설해 수료 후 학생들은 특급호텔 플로리스트, 공간연출 디자인 기업체, 플라워장식전문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했다.

최근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산업의 전문화에 따라 플라워 연출은 물론 인테리어 디자인, 다이닝, 컨설팅 교육을 접목해 플라워 소품 제작, 웨딩파티공간연출 디자인, 제품 스타일링, 포장 디스플레이에 이르는 전 분야를 교육하는 화훼장식, 플로리스트 실무자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기간 내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취득 교육은 물론 국내외 최고의 플로리스트 초청 특강 및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수료 후 플로리스트, 공간연출 디자인 기업체, 플라워 도소매 유통, 라이프디자이너, 플라워 아카데미 등으로 진출 가능하다.

국내 최대 생활문화예술분야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97% 이상의 취업률 80% 이상의 실습과정을 자랑하는 로이(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전으로는 교육비, 교재비 실습재료비 무료 지원과 함께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으로 취업 능력 배양 및 본교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정확한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화훼장식기능사 국가기술자격 및 국가공인자격 취득 지원, 진로 컨설팅, 1:1 담임 교수제를 통한 학생소통, 상담관리, 차별화된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있다.

학교관계자는 “위탁교육으로 극히 드문 플로리스트, 화훼장식 실무자 양성과정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본교에만 개설되어 있는 과정으로 입소문을 타고 벌써부터 전국 각지에서 고교위탁교육에 대한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플라워 및 공간연출 분야의 전문가를 희망하는 일반고 예비 3학년 학생들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인문계 예비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교위탁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이(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직업능력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안내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