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5일 “지금 여당의 속내가 자꾸 드러나고 있다. 잘못된 첫 단추가 끼워진 것, 이 선거제 야합 꿍꿍이가 산으로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의석수 확대는 절대 없다고 큰 소리 뻥뻥 치더니 결국 어쩔 수 없이 ‘의석수 늘리자’라는 이야기가 여당에서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역구 줄이자니 엄두가 안 나고 좌파야합세력 구슬려야 하니 엉터리 비례대표제는 만들어야 되겠고 결국은 건드리지 말아야 할 뇌관, 의석수 300석을 넘어서는 이 의석수 확대를 지금 시작하고 있다”며 “의원수 확대는 절대 불가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의석수를 줄여도 모자랄 판에 의원수를 늘리자는 이야기가 입에서 나오는걸 보니 정말 여당이 국민을 우습게 보는 것 아닌가 이렇게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이건 사실 예견된 참상이다.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의석수 확대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저희 당이 그간 1년 내내 이야기해왔다”며 “첫 단추를 다시 채우라. 연동형 비례대표제 포기하고 불법적 패스트트랙을 이제 원천무효화하고 처음부터 논의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