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약계층의 문화 활동 및 복지시설 환경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 약속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은 지난 25일 오후 2시, 복지재단 회의실에서 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대표 서원), ㈜티엔솔루션(대표 양광웅)과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결연업무협약을 맺었다.

진주시복지재단-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 (주)티엔솔류션 결연 협약식  © 진주시 제공
진주시복지재단-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 (주)티엔솔류션 결연 협약식 © 진주시 제공

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은 왕복 4km 레일바이크와 놀이·게임시설, 체험장, 식당 등 복합 엔터테이먼트 공간으로 운영하는 곳이며, 이번 결연을 통해 10월 천전동을 시작으로 매월 문화향유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30명에게 문화 활동을 지원키로 했다.

또한 ㈜티엔솔루션은 미세먼지 차단 성능이 우수한 나노섬유를 복합체 형태로 제조해 미세먼지 방진망, 필터, 마스크시트 및 섬유제품을 선보이는 업체이며, 기업의 특성을 살려 15개 사회복지시설(아동, 장애인)에 미세먼지 걱정 없는 환경 만들기 사업으로 미세먼지차단 방충망 설치를 약속했으며 11월까지 설치 작업을 위한 사전 작업을 완료하기로 했다.

이성갑 이사장은 “나눔을 실천하는 두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문화 향유 및 미세먼지 방지를 통해 취약계층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복지재단은 사회복지 시설 및 단체와의 복지네트워크 활동을 강화해 진주시민 모두가 보다나은 삶이 실현되도록 복지증진과 협력체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