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 신유진 기자] 롯데케미칼이 PET 생산·판매를 하는 영국 자회사 LC UK(LOTTE Chemical UK Limited)를 처분한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28일(현지 시간) 멕시코 석유화학회사 알펙(Alpek)의 폴리에스터 부문 자회사인 ‘DAK Americas'와 LC UK 매각을 위한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중동·중국 석유화학 회사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비전 2030’을 수립해 조직 개편을 진행 중”이라며 “이번 LC UK 매각은 비전 2030에 맞춘 구조조정”이라고 설명했다.

매각 대상인 LC UK는 롯데케미칼에 흡수 합병된 케이피케미칼이 2010년 인수했던 회사로 유럽 재정위기 및 시황 악화 속에서도 지난해 매출 4720억 원, 영업이익 212억 원을 기록했으나 회사의 중장기 비전에는 부합하지 않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비전 2030은 2030년 매출 50조원, 세계 7위 글로벌 화학사로의 진입이라는 롯데케미칼의 중장기 목표로 신규 스폐셜티 사업과 미국 사업을 확대하고 기존 사업은 원가 경쟁력을 강화, 부진 사업은 구조조정을 통해 2030년까지 매출 50조 원을 달성해 세계 7위 글로벌 화학사로 진입한다는 내용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