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위치한 유통·판매 전문브랜드 (주)이지텍(대표 백운섭)은 2002년 교육사업으로 시작하여 온라인 컨텐츠 제작 및 판매,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자상거래 등 다방면의 사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비즈니스를 연구하고 개발해온 브랜드다. 특히 SNS시장의 빠른 트렌드 변화 속에서 다양한 요구에 반응하고 경쟁하며,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거듭해온 (주)이지텍은 카카오스토리 플랫폼에만 약 40여 개의 채널을 보유, 2백만 명이 넘는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1,500여 개 채널에 상품 제안 및 판매를 시행 중이다.

한편, 올해 한국건설안전공사, (주)이루다, (주)금영이엔지 등 14개 기업들과 함께 고용우수기업으로 나란히 선정된 바 있는 이지텍은 이번 인증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고용창출은 물론 고용안정에 함께 기여한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었다.(고용우수기업 인증제는 고용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 지원해 민간부문 등 지역사회 전반으로 일자리 창출을 확산하기 위해 2011년부터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까지 모두 132개의 기업이 선정됐고 이들 기업의 일자리 창출 유도는 모두 1,800여 명에 이른다.)

이지텍의 경영 철학은 ‘직원의 꿈을 실현하는 회사’ 다. 야근을 지양하고 인턴 기간 이후 팀 업무에 지장이 없다면, 연차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하계 휴가도 일수 제한을 두지 않는다. 분기당 1회 회식은 영화 관람, 야구 관람, 볼링 등 자유롭게 이뤄지며 분기당 2회 팀 회식비도 지원된다. 특히, 이지텍의 특징은 일반기업과는 달리 총무인사팀 전담이 아닌, 각 부서별 부서장이 직접 채용계획을 만들어 직원을 채용한다는 점이며, 이에 대해 백운섭 대표는 “적재적소에 필요한 인재를 찾고 팀워크를 중시하는 문화를 이어가기 위해서” 라고 밝혔다.

직원복지뿐 만 아니라, 청년취업아카데미, 온라인마케팅교육, 청춘토크쇼 등 소통적인 면에 보다 집중하고 있는 이지텍 백운섭 대표는 “특히, 젊은이들에게 도전정신을 심어주고, 앞으로 진로를 어떻게 더 개척해나갈 것인지에 대하여 독려할 수 있는 자리를 더욱 많이 만들고 싶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