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임실 고봉석 기자] 임실군은 지난 6월 임실엔TV를 개설, 4개월여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정책홍보와 현안사업, 축제 등을 흥미롭고 알기 쉽게 영상으로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임실엔TV 운영에 시동을 걸었다.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면서 현재  ‘임실엔TV 구독하고 소문내자’ 이벤트를 실시 중인 가운데 연일 구독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첫 선을 보인 임실엔TV 구독이벤트에는 임실군청 직원 모델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경제교통과 전현욱, 문화관광치즈과 박지란, 주민복지과 박혜림 등 임실군청 직원모델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된 ‘군민 모쏠 현욱의 첫사랑’이라는 게시물을 통해 시작한 임실엔TV 구독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시물은 군민쏠 현욱이가 심쿵녀 혜림에게 첫눈에 반하여 임실 서바이벌장에서 재회하여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다루며, 임실치즈테마파크내 새로 만들어진 서바이벌게임장을 홍보하는 동시에 보는 이로 하여금 재미를 안겨주고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유튜브에서 임실엔TV 검색 후 구독을 완료한 뒤 군민 모쏠 현욱의 첫사랑 게시물에 구독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게시 후 구독자 수는 연일 급증세를 보이며, 현재 600명을 돌파하고 있다. 군은 이번 이벤트를 적극 홍보하여, 1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임실군청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참여방법은 동일한 방법으로 구독완료한 후 ‘구독 중’ 화면을 캡쳐해서 임실군청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구독 인증샷 남기고 인스타그램은 구독 인증샷을 메시지로 보내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24일까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200분을 선정하여 1만원상당의 모바일 커피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27일이다.

이벤트 이후에도 임실군청 SNS 모델로 활동 중인 그룹 BTD 방탕돌쇠단과 걸그룹 EXIT, 군민모쏠 등 8명의 직원모델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임실이라는 브랜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임실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임실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은 ‘팔로우’, 유튜브는 유튜브 검색창에서 ‘임실엔TV’를 검색한 뒤 채널을 방문해 ‘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

심 민 군수는 “공익적이고 지역민과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전파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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