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림 탐방로 탐방예약제 12월 16일부터 시범 운영

[일요서울ㅣ산청 이형균 기자]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소장 신창호)는 오는 12월 16일부터 지리산국립공원 '거림~세석대피소(6.0km)'탐방로에 대한 탐방예약제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거림~세석대피소 탐방예약제 실시 구간 지도 @ 지리산경남사무소 제공
거림~세석대피소 탐방예약제 실시 구간 지도 @ 지리산경남사무소 제공

거림 탐방로의 탐방예약제를 시행하면 일일 탐방인원이 350명(평일, 주말 및 공휴일 동일)으로, 탐방시간은 동절기(11월∼3월)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하절기(4∼10월)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각각 제한되며 탐방로 입구에 위치한 거림탐방지원센터에서 예약 확인 후 입산을 할 수 있다.

인터넷 예약은 1인당 본인 포함 최대 10명까지 국립공원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할 수 있으며, 시범 운영에 따른 탐방객 혼선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터넷 접수 미달 분에 대해서는 현장 접수를 병행한다.

거림 탐방로는 지리산국립공원의 종주능선 및 대피소로 이어지는 주요 탐방로 중 하나로서 지리산국립공원에서는 칠선계곡(2008년), 노고단(2009년), 구룡계곡(2016년)에 이어 네 번째로 탐방예약제를 시행하는 구간이다.

지리산국립공원경남사무소 김동수 탐방시설과장은 “탐방예약제는 국립공원의 자연자원 보전과 건전한 탐방문화 정착을 위한 것으로 이번 지리산국립공원의 탐방예약제 시범 운영에 탐방객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