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밀양 이형균 기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봉태 부시장 주재로 정부의 집행 강화 기조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봉태 부시장 주재로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밀양시 제공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봉태 부시장 주재로 하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밀양시 제공

이날 회의는 지난 22일,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집행상황 점검 영상회의의 후속조치로 김봉태 부시장을 비롯한 전 실과소장 30여 명이 참석해 신속집행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정부의 정책 기조가 신속집행으로 흐르는 가운데 밀양시는 이에 맞춰 12월 말까지 정부 목표치인 90%이상 집행을 목표로 설정하고, 집행률이 저조한 사업에 대해 부서장 책임 하에 대책 마련과 지속적인 집행 모니터링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부시장 주재의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매주 개최해 독려하고 특히 10억 원 이상의 부진사업에 대해 집중 관리하며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시설비, 자산취득비 등을 집중 추진함에 있어 긴급입찰, 선금 및 기성금 지급 등의 제도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김봉태 부시장은 “신속한 재정집행은 서민 생활 안정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상당한 효과를 내고 있다.”며, “연내 계획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매주 진행상황을 점검해 이월·불용액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밝히며 보고회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