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혁신기술기업들이 유럽 3개국을 돌며 뛰어난 기술력을 선보인다.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블루바이저, 원투씨엠, 한국NFC, 핀그램, 데이블 등 5개 기업이 웹 서밋 2019(Web Summit 2019)의 참가를 확정지었다고 5일 밝혔다. 웹 서밋은 11월 7일까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다.

이번 웹 서밋 참가는 본투글로벌센터가 한국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자 주요 국가별로 진행하고 있는 ‘B2G 로드쇼(B2G Road Show: Korean Startups landing pad in Europe 2019)’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본투글로벌센터와 멤버사들은 11월 8일까지 포르투갈, 스페인, 룩셈부르크를 돌며 일정을 이어간다.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5개 기업은 웹 서밋에서 스타트업에 특화된 세부 프로그램인 알파 패키지(ALPHA Packages)에 참여한다. 유럽 시장을 타깃으로 부스전시, 쇼케이스, 데모, 일대일 비즈니스 미팅 등을 이어가며 기업별 서비스 및 기술을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블루바이저, 한국NFC, 데이블은 웹 서밋 행사 주관에서 선정한 투자자 미팅(Investor Meeting)에 선정돼 투자유치는 물론 사업개발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데이블은 웹 서밋에서 대표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11월 6일 쇼케이스 무대에 올라 발표할 예정이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3개국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유럽 로드쇼에서는 보다 공격적으로 국내 혁신기술기업들과 유럽 현지 전략적 파트너 및 투자사를 연계하는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기업들의 유럽 시장 초기 진입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기틀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