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6일 “청와대와 여당의 조국 살리기 최대 희생양은 지소미아(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였다”며 “도저히 있을 수 없는 비정상적인 결정이었다”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이날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한미일 안보협력의 상징 지소미아가 엉뚱하게 조국 사태의 유탄을 맞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외교와 안보, 경제 어느 면에서 보나 국익에 반한 결정이었다”며 “누구도 이해 못하는 비정상적 결정에 따른 대가를 톡톡히 치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미국은 지금 지소미아 종료를 철회하라고 압박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큰소리치던 정부가 언제 그랬냐는 듯 부랴부랴 미국에 중재요청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일본에 손을 내미는 형국이 됐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지소미아 종료 철회가 국익을 위한 선택임이 명백하다”며 “안보는 안보대로, 경제는 경제대로 푸는 것이 정상이다. 결자해지 차원에서 대통령의 지소미아 종료 철회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재인 정권의 폭정과 실정으로 국민 관심과 기대가 우리 당에 쏠리고 있다”며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이런 국민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 저부터 새롭게 태어나는 혁신과 올바른 통합을 통해 국민들께 새정치를 확실히 보여드리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