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수성구 고산2동 주민자치회(회장 황선우)는 5일 고산평생학습센터 3층 대강당에서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가졌다.

고산2동 주민자치회는 2013년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주민자치회 시범 동으로 대구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지금까지 선도적 역할을 해 왔다.

한편, 올해 대구형 주민자치회 시범사업동이 7개 동으로 확대되면서 고산2동 주민자치회가 시범사업 동으로 재지정 됐다.

지난 9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련 조례'를 전면 개정, 제도적 기반마련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위원 추가 공개모집 및 주민자치교육을 실시하고 최종적으로 주민자치위원 45명을 위촉하게 됐다.

이날 발대식은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45명의 주민자치위원 한분 한분에게 직접 위촉장으로 수여하고, 주민자치위원 대표 2명이 다짐문을 낭독, 새로이 출범하는 주민자치회의 시작을 알리고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 다짐을 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고산2동 주민자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하는 주민자치의 선두주자로서 주민을 대표하여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 마을공동체 형성에도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