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보관소 개선 후
물품보관소 개선 후

[일요서울ㅣ이지현 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은 교통약자들의 원활한 공연관람을 돕기 위해 휠체어 리프트 등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세종문화회관은 1978년도에 건립돼 올해로 41년이 지난 공연장이다. 건물 구조상 계단이 많아 휠체어를 타고 이용하기엔 다소 불편했다. 특히 휠체어를 타고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광화문 광장쪽 경사로를 통해서만 들어올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ES(Emotional Safety) 추진단을 설치해 직원들이 직접 휠체어를 타고 곳곳을 돌아보며 세종문화회관 이용에 개선이 시급한 곳을 확인했다.

우선 공연장으로 접근하는 동선, 공연장 티켓 안내, 물품보관소 등 휠체어 이용에 불편한 시설물을 개선했다.

지하철을 이용해 광화문역으로 오시는 관객들의 주 이동 동선인 사무동 로비에서 대극장으로 접근하는 동선 중 계단이 있던 자리, 화장실 출입 동선, 대극장 출입 동선들을 모두 경사로로 개선했다.

경사가 높은 계단의 경우 리프트를 설치해 공연장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문턱이 있던 곳은 문턱을 제거하거나 문턱을 수월하게 넘을 수 있도록 경사로를 설치·개선했다.

세종문화회관은 교통약자들의 원활한 공연 관람을 위해 다양한 시설물의 설치 및 개선공사를 진행했다. 연말까지 지속적인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세종문화회관을 찾는 모든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차근 차근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 달라질 세종문화회관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