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경찰 공채시험과 특채시험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현재 많은 고3 수험생들이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을 맞아 자신의 진로 및 진학 대학을 탐색하고 있다. 이에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가 경찰 공무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서현전은 유능한 경찰공무원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전문학교다.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공채와 특채시험 준비를 개인 맞춤형 학습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찰공무원 시험은 공채와 특채로 나뉘며, 경찰공채의 필기시험 과목은 필수과목 한국사, 영어 2가지를 포함해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중 3가지 과목을 선택해 총 5과목을 응시하게 된다. 반면에 경찰특채 필기과목은 수사, 행정법,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5가지가 있다.

이에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달리 경찰 공채, 특채시험에 맞는 필기과목을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실력을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고 있다.

또한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 단련실에서 경찰 체력시험 5종목을 훈련하고 있으며, 면접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교수진들과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경찰공무원에 합격할 수 있도록 서현전은 교내에서 경찰채용시험의 전과정을 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교내 수업 및 10회 무도 특강을 통해 본교 학생들은 무도 단증 2급을 비롯한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교내에서 경찰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 등의 고시반을 운영해 학생들이 경찰 채용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효율적인 학습관리를 통해 학생들은 최상의 학습 분위기 속에서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전공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에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