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테리어 등으로 학생 및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경산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제6회 경산시 평생학습 재능나눔 박람회’에 참가해 체험 부스를 운영해ㅑㅆ다.

경산교육지원청은 ‘평생학습으로 더 큰 희망경산을!’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박람회장을 찾아오는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에게‘천연이끼(스칸디아모스) 화분 만들기’체험 등을 진행했다.

플랜테리어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의 합성어로, 이번 체험 활동을 통해 경산 시민들의 가정마다 공기정화에 탁월한 스칸디아모스 화분을 두어 다가오는 겨울철 미세먼지에서 조금이나마 해방되길 위한 바람이다.

또한 흡연예방 및 금연 홍보 부스에서는 ‘금연 선캐쳐 만들기’ 체험과 ‘금연다짐 포토 존’을 운영하여 참가한 학생 및 가족들이 사진을 즉석에서 찍어 가져갈 수 있게 해서 호응이 컸으며 금연의 필요성과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다.

김영윤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는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잠깐의 휴식을 즐기고, 유익한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평생학습이 삶에 긍정적 효과를 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