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게임 전문 콘텐츠 그룹 ‘해머엔터테인먼트’에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머엔터테인먼트’는 게임 개발과 게임 퍼블리싱, 모바일 앱 개발 등 게임 관련 부대사업을 하는 회사로 지난 8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무협 모바일 게임 ‘팔선’을 출시했다.

액션 무협 RPG ‘팔선’은 캐릭터의 성장을 기반으로 한 RPG로 역동적인 스킬 적용과 직업별 다양한 무공 수집이 가능하며 나만의 연계 무공을 만들어갈 수 있다. 또 최신 트렌드인 방치형 게임과 유사한 성장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유저들은 시간의 구애 없이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해머엔터테인먼트 김영광 팀장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팟을 활용해 출시 전 시행하는 베타 테스트를 편리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팔선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향후 퍼블리싱을 검토 중인 해외 출시 예정 게임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네이버와 계열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NBP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다.

NBP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9’에서 업데이트된 게임 플랫폼 '게임팟'을 선보이며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