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
동국대 전산원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멀티미디어학전공 포함 10개 전공 18개 트랙에서 2020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 전형으로 모집한다.

동국대 전산원 멀티미디어학 전공 김보원 교수는 “4년제 대학 멀티미디어학과는 인기가 높아서 내신 및 수능 성적이 매우 좋아야 지원 가능하지만 동국대 전산원 멀티미디어학 전공은 내신 및 수능 성적 없이 지원 가능하며, 이미지, 영상, 사운드로 표현되는 미디어 데이터를 IT 기술로 융합하여 감성과, 개성이 충만한 컨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을 공부한다."며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4년제 대학 3학년으로 편입 또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더 높은 꿈을 향해 날아오를 수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 전산원은 편입영어 무료특강, 방학 중 자격증 특강, 각종 장학금 지급 등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그결과 대부분 학생들이 2년 내외의 기간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에 도전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 내에 서울 및 수도권 대학으로 편입하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실제 동국대 전산원 학새을은 인서울 대학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를 매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주말학사과정인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총 4개 전공 4개 트랙을 운영 중이며,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