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팀]
[홍보팀]

[일요서울]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빗썸 글로벌(Bithumb Global)이 최근 발표된 빗썸 체인용 암호화폐인 빗썸 코인(BT)을 선보일 것이라고 12일(한국시간) 밝혔다.

빗썸 글로벌에 따르면 빗썸체인은 IT, 보안, 암호화 및 재무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들에 의해 구축되었으며 ‘빗썸 코인’ 거래를 허용하며, 글로벌 생태계에서 다양한 사례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빗썸체인은 빗썸 패밀리 생태계 내의 제품과 서비스 및 인프라를 연결하는 분산형 오픈 소스 프로토콜이며, 빗썸 패밀리는 고유프로토콜 PSP(Profit Sharing Protocol)인 창조적 EaaS(Exchange-as-a-Service) 등 블록체인의 가치 네트워크에 추가된 다양한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빗썸 코인의 특징은 빗썸체인 내 유틸리티, 체인 시스템의 사용 권한 처리 및 빗썸 글로벌 플랫폼의 거래 수수료 지불 및 향후 서비스 비용 지불, 시스템 임대 계약을 통해 사용자는 빗썸 코인(BT)을 임대하고 임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빗썸 글로벌 관계자는 "빗썸 체인과 빗썸 코인(BT)의 상호관계는 스마트 블록체인 도시가 어떻게 작동할 것인가와 유사할 수 있다"며 "빗썸 체인은 도시 블록을 대표하는 반면 빗썸 패밀리의 다양한 구성원들은 도시 블록 내의 개별 시설을 상징하며, 빗썸 코인(BT)은 도시내의 서로 다른 시설 사이의 상호 연결 도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