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군,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박람회장 9개 제다업체 하동녹차 홍보·판매

[일요서울ㅣ하동 이형균 기자] 경남 하동군은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대거 참가해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린다고 밝혔다.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대거 참가해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린다 @ 하동군 제공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대거 참가해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린다 @ 하동군 제공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한국 전통문화 산업의 중추인 불교문화와 산업을 새롭게 조명하고 산업과 문화, 철학을 담은 한국 불교의 총화의 장을 펼치고자 대한불교조계종이 주최하고 불교신문사, (주)불광미디어가 주관한다.

올해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국내·외 300업체, 450부스가 참여하고, 다양한 초청강의를 비롯해 명상카페, 연등회, 패션쇼, 공연 등이 4일 내내 풍성하게 이뤄진다.

하동군은 이번 박람회에 농업유산담당부서와 삼신황차, 청석골감로다원, 지리산상선암차, 요산당, 여명제다, 무애산방, 선돌마을, 연우제다, 백학제다 등 9개 제다업체가 참가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제다업체들은 국내·외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음회와 함께 홍보·판매행사를 갖는 등 세계중요농업유산지역에서 생산된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

이와 함께 군은 각 참가업체 부스에 세계중요농업유산 로고가 새겨진 현수막을 내걸고 세계농업유산 팸플릿과 홍보책자를 비치해 관람객들에게 배포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통문화 중 하나인 차 마시기 문화 저변확대를 시행할 수 있고, 세계농업유산인 하동 녹차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