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험생 여러분 ~ 모두 파이팅하세요’ 응원
포항시, ‘수험생 여러분 ~ 모두 파이팅하세요’ 응원
  • 이성열 기자
  • 입력 2019-11-14 17:29
  • 승인 2019.11.1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수험생들의 긴장감 녹이는 응원열기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우측 네번째)이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이동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들과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우측 네번째)이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이동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들과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이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이동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들과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시에 따르면 송 부시장은 긴 시간 동안 수능을 준비해 온 수험생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며 “너무 긴장하지 말고 차분히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 모두가 원하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따뜻한 응원을 건넸다.

또한, 그동안 뒷바라지에 고생한 학부모님과 수험생들을 위해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매년 묵묵히 차 봉사와 교통 봉사를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시험장 주변 소음방지 및 교통질서유지 대책 등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시험이 끝나는 시간까지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포항지역의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은 4,930명으로 12개 시험장에서 치러졌으며, 부시장을 포함해 간부 공무원들과 직원들 및 청소년재단에서도 함께 “수능대박” 어깨띠를 메고 시험장을 찾아 오랜 시간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뿐만 아니라 12개 시험장에는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관내 읍∙면∙동 직원들과 자생단체 자원봉사자 분들이 준비한 따뜻한 차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초콜릿주머니, 핫팩 등을 나눠 주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이성열 기자 symy2030@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