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업기술센터 ‘소규모 HACCP 팀장 교육’ 신청 시작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 창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오성택) 창원단감명품화사업단에서는 오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단감가공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HACCP팀장 교육 대상자 1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창원단감명품화사업단에서는 오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단감가공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HACCP팀장 교육 대상자 1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 창원시 제공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창원단감명품화사업단에서는 오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단감가공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HACCP팀장 교육 대상자 1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 창원시 제공

이번 교육은 2020년 12월까지 과자·캔디류, 빵·떡류, 음료류 등 HACCP 의무 적용대상이 확대됨에 따라 업체의 경제적‏·기술적 부담을 덜어주고 HACCP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12월 16일, 17일 이틀간 총 16시간으로 운영되며 HACCP 관련법규와 신청 서류 준비 실습 등 소규모 HACCP 인증이 필요한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위주의 인증절차와 방법으로 구성됐다.

오성택 소장은 “지역 대표 특산물인 단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단감김치, 단감빵, 단감떡, 단감소스, 단감주스 등 다양한 가공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HACCP 의무적용을 철저하게 준비해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까지 엄격한 위생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가공품을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 농업기술센터는 창원단감명품화사업을 통해 교육·체험, 브랜드 개발, 상품개발, 홍보프로그램 운영, 해외마케팅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창원의 특산물인 단감을 활용한 지역복합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