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드러나는 문제점 해결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 사회적 경제주체

[일요서울 |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시가 오는 21일 ‘인천시 일자리 사회적경제분과위원회’ 정세일 위원장을 초청하여 “혁신 그리고 사회적경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정세일 위원장
정세일 위원장

‘사회적경제’란 자본주의 시장경제에서 드러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사회적 경제주체(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가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수행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뜻한다.

강연자인 정세일 위원장은 현재 ‘인천시 일자리 사회적경제분과위원장’ 및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경제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오래전부터 시민사회에 몸담아오며, 지역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정명자 인사과장은 “이번 강연으로 참석자들은‘사회적경제’의 진정한 의미와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인천시 공직자들의 인식개선 및 역할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강은 11월 21일 (목)요일 오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90분간 시청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별도의 신청 없이 강연 청취가 가능하며 특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